도서명 : [교육]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
지은이 : 데이브 에거스, 앤젤 창
페이지 : 58
크 기 : 230*285
발행일 : 2020.12.24
ISBN : 979-11-5571-729-5
가 격 : 15,000원
서 점 : [인터넷 서점 바로가기]
목 차 :

이 책은 글 없이 그림으로만 이루어진 그림책입니다. 글로 이루어진 어떤 스토리도 없기 때문에 아이들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자신만의 하얀 호랑이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그림책은 아이들만을 위한 그림책이 아닙니다. 어쩌면 어른들에게 더 어울리는 그림책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른의 눈으로 노란 의자를 메고 떠나는 하얀 호랑이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끝내 그 속에 담긴 조용하지만 묵직한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을 테니까요. 그 메시지가 모두에게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내 용
:

<2020 월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 어린이 책 부문 후보작!

노란 의자를 둘러메고
야생의 아름다운 곳곳을 누비는 하얀 호랑이와 함께
진짜 소중한 것을 향해 가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보는 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

노란 의자를 둘러메고 세상을 누비는 하얀 호랑이가 한 마리 있습니다. 초원에도 잠시 머물고, 험준한 협곡도 조심히 지나지요. 또 모래바람이 불어오는 모래 언덕을 넘기도 하고, 산호초가 가득한 바다를 헤엄쳐 건너기도 합니다. 그렇게 마주친 세상의 아름다운 곳곳이 하얀 호랑이의 눈에 담깁니다. 사막에 다다랐을 때는 보물 같은 오아시스가 눈에 들어오고 산 정상에 오르니 노랑 빨강 주황 보라 등 다양한 색깔이 하늘을 수놓으며 일몰의 풍경이 펼쳐지지요. 노란 의자를 멘 하얀 호랑이는 대자연 곳곳의 아름다움을 마주하며 열심히 어디론가 향합니다. 그런데 이상하죠? 자신의 몸 하나만으로도 가기 힘든 곳에서 하얀 호랑이는 노란 의자를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가져갑니다. 도대체 이 노란 의자는 무엇이며, 이 수많은 곳을 지나 어디로 가는 것일까요?

대자연의 경이로움

이 책의 그림 작가인 앤젤 창은 어떤 스토리도 없이 그저 묵묵히 어디론가 향해 가는 하얀 호랑이의 모습을 때로는 쓸쓸하고, 때로는 장엄하며, 때로는 숙연해지고, 때로는 벅차오르는 대자연의 순간 속에 담아냈습니다. 작가는 이 책 속 그림들로 하여금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고, 하얀 호랑이의 눈을 통해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특히 산 정상에서 바라본 일몰과 툰드라에서 마주한 오로라를 표현한 강렬하고 쨍한 색감, 빙하와 협곡, 피오르의 각지고 거친 표면을 표현한 과감한 터치 등은 각 장면마다 생동감을 불어 넣어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이처럼 잘 표현된 대자연의 아름다운 풍광과 그 속에서 노란 의자를 메고 열심히 다음 장소로 떠나는 하얀 호랑이의 모습은 별다른 이야기 없이 그 자체만으로도 멋진 스토리가 됩니다.

가장 소중한 것을 향한 여정

대자연을 마음껏 누린 호랑이가 도착한 마지막 장소는 호랑이 서식지로 유명한 ‘타이가’입니다. 타이가에 도착하자 맛있는 음식이 차려진 노란 식탁과 하얀 호랑이가 메고 다니던 것과 같은 노란 의자들이 있고, 거기에는 하얀 호랑이의 가족이 앉아 있습니다. 하얀 호랑이가 향한 곳은 가장 소중한 것들이 있는 곳, 바로 집이었지요. 늘 소중히 메고 다니던 노란 의자는 하얀 호랑이에게 집으로 향하는 고된 여정 속 지친 심신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작은 쉼터이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마음이 아니었을까요?

모두가 힘든 시기입니다. 지친 우리의 가슴속에 노란 의자가 한 개쯤은 있길 바라며, 이 책 속 하얀 호랑이처럼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찾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발걸음을 멈추지 말길 바랍니다.
  표지 내용
 
[교육] 나는 나를 사랑해
우리 아이들의 튼튼한 자존감을 위한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 ‘자존감’ 편, ‘나는 나를 사랑해!’ 내 아이의 자존감은 어디쯤 있을까? 자존감이…
지은이 : 글 수산나 이세른/그림 마리오나 톨로사 시스테레/옮김 윤승진, 가격 : 12,000원
 
[교육] 스파이더맨은 거미줄로 뭘 했을까?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를 가진 아이로 키워 주는 의 세 번째 이야기, '스파이더맨은 거미줄로 뭘 했을까?' 4차 산업 혁명 시대에는 ‘관찰’하는 사람…
지은이 : 글 박찬열 / 그림 오승원, 가격 : 12,000원

 
[교육] 나는 매일 생각해
내 아이의 머릿속은 어떤 생각으로 차 있을까? 하루에 인간의 머릿속을 스쳐 가는 생각은 무려 육만 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의 작은 머리가…
[교육] 나는 너를 존중해
활발한 아이, 수줍음 많은 아이, 자신의 주장이 뚜렷한 아이, 어떤 일에도 크게 동요하지 않는 아이 등 우리는 누구나 타고난 기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교육] 나는 매일 생각해
내 아이의 머릿속은 어떤 생각으로 차 있을까? 하루에 인간의 머릿속을 스쳐 가는 생각은 무려 육만 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의 작은 머리가…
[교육] 나는 너를 존중해
활발한 아이, 수줍음 많은 아이, 자신의 주장이 뚜렷한 아이, 어떤 일에도 크게 동요하지 않는 아이 등 우리는 누구나 타고난 기질이 있습니다. 그래서…